문경시,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강화

2023-05-17 14:11
  • 글자크기 설정

가축 전염병 없는 청정문경 사수를 위해 총력

 

[사진=문경시]

경북 문경시는 지난 10일 인접한 충북 청주 소 농장에서 구제역이 발생함에 따라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해 차단방역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문경시는 구제역 방역상황실을 설치했으며, 문경시 사격장길 20에 위치한 거점 소독장에서 24시간 축산차량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농가에 긴급 백신접종 명령을 전파하고 지난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우제류(소·돼지·염소) 사육 전 농가에서 일제히 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긴급접종 대상은 접종 후 3주가 경과한 임신축을 포함한 우제류이며, 출하 2주 전과 2개월 미만 축은 접종에서 제외된다.
 
50두 미만 소 사육 농가는 각 지역 담당 공수의가 접종을 실시하며, 50두 이상 사육 농가는 공무원이 농가를 방문해 접종을 확인한다.
 
또한 염소는 효율적인 접종을 위해 포획단을 구성해 공수의가 접종을 실시한다.
 
문경시는 전 농가에 대한 전화 예찰을 실시하고 농가 자체 임상 예찰 및 소독강화를 지도했다.
 
또 축협 등 관련 단체와의 구제역 발생 대책협의회 개최해 3주간 가축시장 휴장을 결정하고 구제역 접종을 위한 단체별 역할 분담과 차단방역을 위해 적극 협조하기로 의견을 모았으며 가축 질병 유입 방지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