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건설노조, 오늘부터 대규모 집회…도심 곳곳 도로통제

2023-05-16 06:00
  • 글자크기 설정
11일 오후 인천시 남동구 인천경찰청 앞에서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인천본부가 결의대회를 열고 정부 규탄과 함께 노조 탄압 중단을 촉구하고 있다.

11일 오후 인천시 남동구 인천경찰청 앞에서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인천본부가 결의대회를 열고 정부 규탄과 함께 노조 탄압 중단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건설노조가 16일부터 이틀간 서울에서 대규모 집회를 연다. 

건설노조는 이날 오후 1시 30분쯤부터 서울 서대문구 서대문역, 중구 고용노동청, 종로구 서울대병원 등에서 사전집회를 한다. 오후 2시에는 세종교차로에서 숭례문교차로 사이로 집결해 집회를 연다.  

이튿날인 17일 오후에는 숭례문 앞에서 열리는 민주노총 결의대회에 참여하고, 삼각지역으로 행진한다.

건설노조는 이번 집회에서 지난 1일 분신해 숨진 건설노조 간부 고(故) 양회동씨를 추모하고 정부에 건설노조 탄압 중단을 요구할 계획이다. 

경찰은 집회와 행진에 수만명이 참여할 것으로 보고 도심권 일부 도로를 통제한다.

경찰은 집회와 행진 지역 주변에 교통경찰 230여명을 투입할 방침이다. 차량 우회는 입간판 등을 설치해 관리하기로 했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종로와 을지로, 한강대로 등에서 교통정체가 예상된다"며 "가급적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교통정보를 미리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