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시장 "도로시설 확충 지속적으로 추진 광주시민 교통불편 최소화 할 것"

2023-05-03 14:56
  • 글자크기 설정

태전동 광남고 앞 도시계획도로 등 확·포장공사 완공

[사진=경기 광주시]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3일 "성남~장호원간 국도3호선 중대동램프개설 조기개통과 광주시 순환도로망 구축 등 산적해 있는 도로시설 확충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시민의 교통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방 시장은 태전동 광남고등학교 앞 도시계획도로와 회덕~회덕간(시도31호선) 도로확·포장공사(2차구간) 완공에 따른 개통식을 갖고 도로 통행을 전면 허용한 뒤,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태전동 광남고등학교 앞(중로1-19호선외) 도시계획도로는 태전지구 교통량 분산을 위해 태전육교 교차로에서 포은대로 담안마을 입구까지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다.

제1구간은 담안마을 입구에서 광남고등학교 앞까지 도로 신설구간으로 총연장 650m 왕복4차로다. 또 제2구간은 광남고등학교 앞에서 태전육교 교차로까지 총연장 250m 기존 2차선 도로를 4차선으로 확장하는 사업으로 총 218억원의 사업비가 소요됐다고 방 시장은 설명했다.

회덕~회덕간(시도31호선) 도로확·포장공사(2차구간)는 다수의 주택과 공장 밀집으로 차도와 보도 구분이 없어 주민들의 차량통행과 보행에 불편을 초래한 회덕동 마을안길을 회덕동 254-4~회덕동 227-17 구간까지 총연장 350m 폭 10m의 2차선 도로로 개설, 확장하는 사업으로 총 60억원의 사업비가 소요됐다.

한편, 방세환 시장은 “대부분의 태전지구 도로는 출·퇴근 시간대에 교통정체로 몸살을 앓고 있다”면서 “이번 광남고 앞 도로 개통을 통해 이 지역의 교통 불편 해소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