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 사랑 집수리 지원사업은 노부모님의 생활과 이동에 불편이 없도록 집 안에 손잡이봉, 바닥 미끄럼 방지 등을 설치할 수 있도록 1호당 최대 400만원을 지원하는 것이다.
군은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현장조사를 실시한 뒤 주택개조 시급 여부, 가구 내 소득 등을 고려해 5가구를 선정했다.
5월부터는 선정된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으로 공사에 나설 계획이다.
장수 한누리영화관 관리·운영 수탁자 공개 모집
위탁 대상은 장수 한누리전당 가람관에 위치한 한누리영화관 2개관(총 90석) 및 매점 등의 기타 부대시설이며, 수탁자는 영화관과 매점 운영 및 시설·장비를 관리하게 된다.
수탁자 모집 공고는 5월 15일까지며, 장수군청 홈페이지와 나라장터를 통해 모집한다.
참가자격은 모집 공고일 현재 영화상영업 신고증을 소유하고 ‘소득세법’ 제168조 등에 따른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은 법인·등록단체 또는 개인으로, 영사산업기사 또는 영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한 자가 소속돼 있어야 한다.
군은 제안공모자가 제출한 제안서를 운영(수탁자선정)위원회에서 평가기준에 따라 심사해 협상순위 결정 후 선순위자와 협상을 진행해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제26회 장수읍민의 날 성황리에 마무리
2일 군에 따르면 지난 1일 장수 가야운동장에서 최훈식 군수를 비롯한 안호영 국회의원, 각 기관단체장, 출향인, 지역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치러졌다.
장수읍이 주최하고 장수읍 체육회, 장수읍 주민자치위원회, 이장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봉사와 헌신으로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고 지역발전에 공헌한 읍민의 장 시상식과 장수상 전달식이 이뤄졌다.
읍민의 장에는 김상권씨(애향장), 김종현씨(효열장), 이현춘씨(산업장), 박종호씨(문화체육장)가 각각 수상했으며, 유시혁(102) 어르신이 장수상에 선정돼 기령패를 받았다.
또한 이후에 열린 체육행사에서는 마을별로 투호, 고리걸기, 윷놀이 등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종목의 체육경기를 진행해 마을 간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고, 축하 공연과 주민 노래자랑, 경품권 추첨 등을 통해 읍민 모두가 하나되는 흥겨운 시간을 즐겼다.
이밖에 장수읍 주민자치위원회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여수 둔덕동 주민자치위원 20여명이 장수군을 방문해 장수읍민의 날 행사를 축하하고,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는 교류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