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MG모터스, EV '코메트' 공개

  • 글자크기 설정

[MG모터스 인디아가 공개한 소형 EV ‘코메트’. (사진=온라인 발표회를 NNA가 촬영)]


영국계 자동차 제조사 MG모터스 인디아는 소형 전기차(EV) ‘코메트(COMET)’를 26일 공개했다. MG모터스가 인도에 EV를 투입하는 것은 SUV ‘ZS’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 내달 15일부터 예약판매를 개시한다.

 

발매 초기 특별가격은 79만 8000루피(약 130만 엔)로, 200만 루피 이상인 ZS에 비해 저렴하다. 전장은 2974㎜로 소형. 2도어임에도 4인승의 넓은 실내공간을 실현했다. 플랫폼은 EV전용 ‘글로벌 소형전기차(GSEV)’. 동 플랫폼을 통한 모델은 세계적으로 100만대 판매를 달성했다.

 

용량 17.3kWh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1회 풀 충전 항속거리는 230km. 충전비용이 1000km당 519루피에 지나지 않는다며 ‘경제성’을 강조했다.

 

MG모터스는 동 차량을 도시지역 통근자들이 많이 이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라지브 차바 MG모터스 인디아 사장은 발표자료를 통해, “코메트에는 도시지역 통근수단을 바꾸겠다는 당사의 결의가 담겼다”는 뜻을 밝혔다. 시승 서비스는 이달 27일부터 제공된다.

 

MG모터스 인디아는 중국 자동차 제조사인 상하이자동차그룹(SAIC모터)의 산하기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