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방문은 제18회 강원도 어르신생활체육대회 개막식 참석차 삼척시를 찾은 신경호 교육감이 김진태 강원도지사에게 제안해 전격적으로 성사되었으며 심영곤 도의원 조성운 도의원 박상수 삼척시장 신순금 삼척교육지원청 교육장이 동행했다.
자기주도학습 중인 삼척고등학교와 삼척여자고등학교를 사전 예고 없이 방문한 신경호 교육감과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격식없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수능을 200여 일 앞두고 학업에 매진 중인 학생들을 응원하고 늦은 시간까지 학생들을 지도하는 교사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신경호 교육감은 교직 첫 발령지인 삼척시에 대한 인연을 소개하며 “지금 이 시간에도 최선을 다하는 학생들의 꿈과 열정이 미래 비전으로 마음껏 펼쳐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베트남 뚜옌꽝성 교육 분야 공무원단 강원도교육청 방문
이번 방문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빈곤문제국제개발연구원이 진행하는 ‘베트남 뚜옌꽝성 포용적 농촌개발 프로그램 교육 분야 초청연수’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내 북카페 정책기획과 사무실 학끼오TV 스튜디오 공감카페를 둘러보며 강원도교육청의 교육행정 시스템 교육 분야 관련 정책 및 전략에 대한 벤치마킹을 했다.
신경호 교육감은 직접 방문단을 환영하며 “이번 협력사업으로 양국 간의 우호 관계와 상호 교류가 증진되고 베트남 교육이 발전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