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건강check, 복지talk 경안 행복상담소' 운영

2023-04-17 13:35
  • 글자크기 설정

경기 광주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광주시 경안동행정복지센터가 지난 13일 경안4통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check, 복지talk』 안 행복상담소를 운영했다.

17일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간호직·사회복지직 공무원이 팀을 이뤄 거동 불편으로 의료기관 이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 건강 상태와 생활환경 등을 체크하고 필요한 보건복지 서비스를 원스톱(one stop)으로 제공한다.

지역주민들의 통합서비스 체감도를 높이고자 경안동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생활밀착형 시책사업이다.

이날 경로당 방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체크, 만성질환 관리 교육, 독거노인을 위한 광주시 안심 서비스 앱 설치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사진=경기 광주시]

경안동에서는 올해 말까지 관내 26개 경로당을 방문해 행복상담소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보건소와 협업해 치매 선별검사, 의약품 오남용 예방 교육 및 절주 교육 등도 추진한다.

한편, 표동진 동장은 "이번 특화 사업 추진을 통해 기존 저소득 취약계층 중심의 복지체계에서 복지 수요가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서비스 확대와 종합상담을 제공,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를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