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이 신입사원 채용을 위한 ‘2023년 채용연계형 인턴’을 공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채용 모집 분야는 △마케팅/영업기획 △계리/상품/리스크 부문 △디지털/IT 부문 △경영일반 부문이다. 모집 부문별 관련 학과 전공생을 비롯해 유관 자격증 소지자 및 외국어 능통자를 우대하며, 모집직무별 최대 2지망까지 중복 지원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다음달 9일까지며, 서류 합격자 발표는 4월 17일이다. 접수는 KB라이프생명 채용 홈페이지의 온라인 입사 지원을 통해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 영상(IT 직무 지원자 제외)을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이번 채용은 서류 전형, AI 역량 검사, 면접 등을 거쳐 합격자를 선발한다. 단 IT 직무 지원자는 서류 합격 후 코딩 테스트를 추가로 진행해야 한다. 선발된 인원은 5월 8일부터 7월 28일까지 12주간 인턴 실습을 진행하며, 인턴십 기간 중 내부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최종 채용된다. 정규직 전환 결과 발표는 8월 11일이며, 최종 입사일은 9월초 예정이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코자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하게 됐다"며 “특히 2023년은 ‘KB라이프생명’으로 새롭게 출범한 만큼, 회사의 첫 신입사원으로 꿈을 함께할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라이프생명은 현직자와 직접 만나 상담할 수 있는 채용설명회도 마련한다. 4월 4일부터 5일까지 캐치카페(신촌점, 서울대점, 한양대점, 안암점)에서 진행되며, 캐치 홈페이지 내 희망 회차를 선택해 사전 신청 후 지점을 방문하면 된다. 채용설명회 참석자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하며, 추첨을 통해 KB라이프생명 굿즈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