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2023 국가대표브랜드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산업별 최고 브랜드가 선정됐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는 21일 미디어와 소비자 평가 등을 종합해 산업별로 대기업, 중견, 중소 기업군으로 분류해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K-뷰티 부문에는 △아모레퍼시픽 설화수(화장품) △엘지생활건강 더후(한방화장품) △올리브영(뷰티멀티숍) △웰빙헬스 고운발(스킨케어)이 선정됐다.
K-푸드 부문에는 △비비고(즉석식품) △신라면(농심) △파리바게뜨(제빵) △오뚜기(케첩) △불닭볶음면(매운라면) △마마쿡(반찬) △바우네나주곰탕(곰탕) △가리미(김) 등이 선정됐다.
K패션 부문에는 △LF 헤지스(캐쥬얼), 헬스케어 부문에는 △정관장(홍삼) △보뚜(건강식품) △네오세이프가드 KF-94 (K-방역마스크), 관광대표브랜드에는 △제주도(관광지)가 선정됐다.
5년 연속 선정된 브랜드로는 △삼성전자 갤럭시 △현대자동차 제너시스 △엘지전자 휘센 △방탄소년단 △설화수 △더후 △웰빙헬스팜 △비비고 △오뚜기 △바우네나주곰탕 △정관장 △제주도 등이며, 2년 이상 선정된 브랜드는 △헤지스 △SSG닷컴 △네오세이프가드 △기아 EV6 △보뚜 △아가방 △귀뚜라미 등이다.
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 관계자는 “한류와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들이 국가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국가대표 브랜드를 선정해 한국 제품을 사랑하는 해외 소비자들의 올바른 선택을 돕고자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