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스 원은 IoT 기술을 활용해 승강기 운행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이 과정을 거쳐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한다. 승강기 성능 및 예측 인사이트 등 관련 정보는 고객과 현장을 관리하는 오티스엘리베이터 서비스팀에도 공유돼 용이한 성능 관리와 선제적인 유지 관리를 가능케 한다.
오티스엘리베이터 코리아는 오티스 원이 신뢰성, 안전성, 운영 효율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오티스 원을 탑재한 승강기는 오티스엘리베이터 엔지니어의 스마트 원격 점검은 물론, 고장 발생 전 잠재적인 문제 파악이 가능해 강화된 안전성을 보장한다. 더불어 승강기 이용량이 적은 시간대에 원격 점검을 진행할 수 있고, 현장에 출동하는 엔지니어가 수리에 필요한 부품을 사전에 알 수 있는 등 신속한 대처를 도와 운영 효율성을 높인다.
오티스엘리베이터 코리아는 2008년 국내 업계 최초로 원격 승강기 유지관리가 가능한 ‘엘리트 서비스(Elite ® Service)’를 선보인 바 있다. 새롭게 출시한 오티스 원 역시 건물의 가치를 높이고 고객 경험의 스펙트럼을 넓힐 전망이다.
한편, 오티스는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제조, 설치,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