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성남시장, 대세 걸그룹 뉴진스 '하입보이 밈' 선보여 시선끄네

2023-03-02 20:01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이 인기 걸그룹 뉴진스의 '하입보이 밈'을 선보여 시선을 끌고 있다.

2일 시에 따르면, 여기서 밈은 인터넷에서 화재가 되는 사진이나 영상을 패러디하거나 재창작한 콘텐츠로, 걸그룹 뉴진스(New-jean')의 팀명과 신상진 시장 이름을 엮어 홍보물 영상을 제작했다.

신 시장이 페이스북에 공개한 약 20초짜리 영상을 보면 뉴진스의 인기곡 '하입보이'를 배경으로, 한 신세대 주무관이 업무보고를 위해 시장 집무실로 재치있고 발랄한 모습으로 들어가고, 이를 신 시장이 반갑게 맞이하고 있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어 시장실에 들어와 결재문서를 내민 직원이 "시장님 어떡할까요?"라고 묻자 신 시장은 "뉴진스 하입보이요"라고 능청스럽게 대답한다.

또 결재문서에 Newjin'sfk 서명하고, 마지막 영상에서는 스스로 만족하는 듯한 묘한(?) 표정을 지어 보는이들로부터 실소를 자아내고 있다.
 

[사진=성남시]

여기서 신세대 주무관의 개성 넘치는 결재판과 책상위 '성남시장 뉴진스 명패'등 디테일한 것도 시선을 끌고 있다. 

무엇보다 전임시장 시절 딱딱한 2층 이라 불렸던 것에 비해 현 시장의 에칭 '뉴진스'가 상당히 친근감 있게 다가와 직원들은 찬사를 보내고 있다.

영상을 본 직원들은 너나 할 것없이 "재밌다. 즐겁다. 영상 속 시장님이 직원들에게 다가가려고 하는 마음이 진심으로 다가온다"며, 자주 봤으면 좋겠다는 입장이다.

한편 신 시장은 "앞으로도 MZ세대와의 소통 간담회 등 다양한 콘텐츠로 직원들과 점점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