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안전관리원, '시니어 시설점검원' 사업 시작..."복지시설 안전강화"

2023-02-14 18:24
  • 글자크기 설정

국토안전관리원이 사회복지시설 안전확보를 위한 시니어 점검원 사업을 시작한다. [사진=국토안전관리원]


국토안전관리원은 사회복지시설의 안전확보를 위한 '시니어 국민생활시설점검원' 사업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니어 국민생활시설 점검원은 국토안전관리원과 보건복지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등이 각 지방자치단체와 협업으로 추진하는 '노인 적합 일자리 사업'이다.
60세 이상으로 구성된 점검원들은 국토안전관리원이 개발한 시설물 자율 안전 점검 앱을 활용해 경로당과 어린이집 등 사회복지시설 1만4500개를 점검하고 소정의 급여를 받는다.

지난해에는 178명의 점검원이 8900건의 시설물을 점검한 바 있다.

관리원은 올해 사업 시작을 앞두고 지난달 전국 30개 지자체의 사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시설물의 구조 및 마감의 이해, 시설물 자율안전점검 앱 사용법 등을 교육하고 가상현실(VR) 안전체험을 실시했다.

김일환 국토안전관리원장은 "사회복지시설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사업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점검 결과를 상시 모니터링해 위험 시설물이 확인되면 즉각 관리원 직원들이 현장 점검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