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은 교육 협력 강화를 위한 '구리 상생 교육 발전 협약'과 청소년 진로 체험 제공을 위한 '구리시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지원센터 운영 지원 연장 협약'으로 이뤄졌다.
시는 상생 교육 발전 협약을 통해 신규 교육 협력 사업 발굴, 학교시설 개방 등 지역 교육 현안에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또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지원센터 운영 지원 연장 협약에 따라 내년까지 기존 진로 직업 체험, 진학 상담 등의 프로그램과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구리시, '배달특급' 활성화 추진…다양한 쿠폰 프로모션 진행
시는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를 통해 소비자 이용을 유도하고, 가맹점을 모집할 계획이다.
또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가맹점을 유치하고,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연중 진행할 예정이다.
'배달특급'은 외식업에 종사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공공배달 플랫폼으로, 광고비가 없고, 중개수수료가 1%로 저렴하다.
가맹점은 기존 배달앱보다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소비자들은 지역화폐로 최대 15%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리시, 맞춤형 농기계 지원 사업…내달 8일까지 신청 접수
지원 대상은 구리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농업인이다.
시는 영농 규모, 영농 경력, 보조금 수혜 이력 등을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되면 양봉시설, 농약 살포용 스피드 스프레이(SS기), 관리기, 전동전지가위 등 7대 구입비의 5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 기간 구리시청 산업지원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