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문라이트 선라이즈',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즈 미국 39위

2023-01-23 15:27
  • 글자크기 설정

[사진=JYP엔터테인먼트]

그룹 트와이스가 새 영어 싱글 '문라이트 선라이즈(MOONLIGHT SUNRISE)'로 글로벌 인기를 자랑했다.

트와이스는 1월 20일 오리지널 영어 싱글 '문라이트 선라이즈'를 선공개했다. 신곡은 지난 20일 기준 약 56만 스트리밍으로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즈 미국 차트 39위에 오르며 커리어 하이를 이뤘고 글로벌에서는 약 196만으로 일간 스트리밍 수 그룹 최고치를 기록하며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즈 글로벌 차트 60위에 진입했다. 

게다가 발매 이후 22일 오후까지 누적 기준 일본, 브라질, 싱가포르 등 해외 33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차지했고 미국에서는 자체 최고 순위인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21일 자 일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과 레코초쿠 데일리 싱글 랭킹 1위에 등극했다.

뮤직비디오는 21일 오후 기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미국과 일본 1위, 영국에서는 2위에 올라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기세를 이어 23일 오전 8시 기준 유튜브 조회 수 2856만 뷰를 돌파하고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정상을 수성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문라이트 선라이즈'는 사랑할 때 느끼는 감정과 설렘을 환한 달빛, 떠오르는 태양에 빗대어 표현한 마이애미베이스 기반의 팝곡으로 그룹 본연의 사랑스러움을 품은 싱그러운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K팝 히트곡 메이커 이어어택(earattack)과 이우현이 작사, 작곡, 편곡했고 미국 아카펠라 여성 그룹 시티즌 퀸(Citizen Queen)의 멤버 니나 앤 넬슨(Nina Ann Nelson), 케이디 달리(Kaedi Dalley)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최근 미국 루미네이트에 따르면, 트와이스는 미국에서 CD 판매량과 디지털 다운로드 수치를 합산한 결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미니 앨범 'BETWEEN 1&2'(비트윈 원앤투)는 그룹 앨범 기준 2022년 미국 지역 최다 판매(best selling album by a group in traditional sales in 2022 in the US) 5위에 올랐고, 나연의 첫 솔로 음반 'IM NAYEON'(아이엠 나연)은 여성 솔로 아티스트 앨범 기준 2022년 미국 지역 최다 판매(best selling album by a female soloist in traditional sales in 2022 in the US) 9위에 랭크됐다.

한편 트와이스는 오는 3월 새 미니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