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신년사] 이재근 국민은행장 "'경제 빙하기' 속 본원 경쟁력 강화해야"

2023-01-02 16:52
  • 글자크기 설정

2일 KB국민은행 신관에서 개최된 2023년 시무식에서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 KB국민은행]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2일 신년사에서 고객 접점 확대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위기관리 및 리스크 관리 체계를 고도화를 당부했다.

이 행장은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2023년 시무식에서 새해 인사와 함께 취임 1주년 소회를 전했다. 이 행장은 "'기본과 원칙'의 바탕 위에서 강추위에 견딜 수 있는 체력을 다지고, 미래의 성장을 견인할 '실력'을 키워서 KB의 더 큰 도약을 도모하는 '용수철 같은 자세'가 필요하다"면서 "'1등 금융플랫폼'을 향해 새해 힘차게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이 행장은 "지난해 불확실성이란 거센 폭풍우 속에서 변동성의 높은 파도를 헤쳐나가면서 국민은행의 위상을 높인 보람찬 한 해"였다고 평가했다. 이어 "KB스타뱅킹이 1000만 월간활성이용자수(MAU)를 돌파했고, '9To6 Bank'를 최초로 시행했으며, 프리미엄 자산관리센터인 골드앤와이즈 'The First'를 오픈하는 등의 성과를 이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올해는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으로 촉발된 '경제 빙하기'가 오고 있다면서 위기적 경영환경 극복을 위해 구체적인 대응 전략이 필요하다고 했다. 이 행장은 '넘버원(No.1) 금융폴랫폼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4대 핵심 경영방향으로 △최고의 고객경험 제공을 위한 고객접점 경쟁력 강화 △본원적 Biz 경쟁력 강화 지속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경영관리 시스템 고도화 △미래지향적 기업문화 구축 등을 꼽았다.

이 행장은 "스타뱅킹, 리브 넥스트, KB Wallet, KB부동산 등과 같은 우리 KB 플랫폼들이 가진 서비스 역량을 계속 확대해 나가야 할 것"이라며 "티맵모빌리티와 같은 이종 업종과의 제휴·투자에도 적극적으로 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본원적 경쟁력 강화' 노력도 당부했다. 은행 수익의 중추인 '개인금융'과 '기업금융' 부문이 확고한 시장 지위를 지켜나가기 위해 현장 세일즈 파워 강화에 모든 노력을 경주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경영관리 시스템 고도화', '미래지향적 기업문화 구축'도 올해 경영 전략으로 제시했다.

이 행장은 '겸손한 자세로 상대방을 경청할 때, 마음을 얻을 수 있다'는 이청득심(以聽得心)을 강조하며 "겸허한 자세로 고객과 직원의 소리를 귀담아 듣자"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