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루사일의 기적' 사우디 선수들, 롤스로이스 받을까

2022-11-25 22:14
  • 글자크기 설정

다수 매체 보도…왕국 발표는 '아직'

사우디 26일 폴란드 상대…16강 포상說도

롤스로이스 로고. [사진=로이터·연합뉴스]

국제축구연맹(FIFA)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부상을 당한 자국 선수를 개인 제트기로 이송하는 데 이어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루사일의 기적'을 보인 선수들 26명 전원에게 13억원에 달하는 롤스로이스를 선물하기로 했다.

'루사일의 기적'은 지난 23일 새벽(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일어났다.

당시 사우디는 조별리그 C조 1차전에서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2-1 역전승을 거뒀다.

사우디의 FIFA 랭킹은 51위, 아르헨티나의 랭킹은 3위였다.

또한 아르헨티나에는 '축구의 신'이라 불리는 리오넬 메시가 버티고 서 있었다.

말레이시아 매체 말레이메일은 25일 "축구 강국 아르헨티나와의 조별리그 경기에서 승리한 사우디 선수들은 롤스로이스를 보상받게 된다"고 보도했다.

이어 "빈 살만 왕세자가 선수들에게 각각 RM6 밀리언 롤스로이스 팬텀을 제공할 것이다. 사우디 왕족이 축구 선수에게 선물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1994년 벨기에를 상대로 월드컵 최고의 골 중 하나로 꼽히는 골을 터뜨린 알 오와이란이 비슷한 선물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아직 포상에 관한 사우디 왕국의 공식 발표는 나오지 않았다.

일각에서는 이 매체의 보도가 확인되지 않은 것이라고 주장했다.
 

들것에 실려나가는 샤흐라니. [사진=AP·연합뉴스]

사실도 있다. 경기 중 사우디 골키퍼(무함마드 우와이스)와 수비수(야시르 샤흐라니)가 강하게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샤흐라니는 머리부터 떨어졌다. 다행히 의식을 찾았지만, 월드컵을 뛸 수 없을 정도로 크게 다쳤다.

이에 빈 살만 왕세자는 응급 수술을 위해 독일로 향하는 개인 제트기를 준비시켰다.

'루사일의 기적'이 실현되자 살만 빈 압둘아지즈 사우디 국왕은 이날(23일)을 공휴일로 지정한 바 있다.

사우디는 26일 오후 10시 C조 2차전 경기에서 폴란드를 만난다. 2차전마저 이긴다면 16강에 한 발 더 다가간다.

또 다른 매체는 빈 살만 왕사제가 사우디 선수들에게 16강 진출 포상금으로 1인당 190억원을 걸었다고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