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미국신협 '방한 연수' 실시…양국 네트워크 강화

2022-11-08 09:37
  • 글자크기 설정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왼쪽에서 다섯번째)이 세계신협의 국제 교류 프로그램 ‘글로벌 브릿지스’의 진행을 위해 방한한 미국신협 대표단과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는 미국 신협을 대상으로 한국 방문 연수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시행 시점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다. 이는 세계신협재단의 국제 교류 프로그램인 ‘글로벌 브릿지스’의 일환이다.
 
이 프로그램은 2020년 첫 실행됐으며, 오레건주 소재 대형 신협 5곳과 ‘북미 지역 한국계 미국인 조합원 사업 전략 수립’을 주제로 교류한다.
 
양국 신협은 코로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이후, 비대면 화상회의 ‘웨비나’를 통해 사업 현황 및 전략 등을 공유해왔다. 지난 5월에는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을 비롯한 한국신협 대표단이 오레건주를 방문해 이번 방한 연수에 참여하는 5곳의 신협을 모두 순방하기도 했다.
 
신협중앙회는 △한국신협의 역사 및 소개 △한국신협의 인재 개발 △한국신협 전산 시스템의 통합 목적과 방향성 등을 주제로 강연을 실시한다. 이외 신협중앙회 본부 및 전산센터, 신협중앙연수원 견학 등의 시간도 마련했다.
 
김윤식 회장은 “한국계 미국인 조합원들이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국제사회가 경제적으로 큰 위기에 처해있는 현재, 한국신협을 대표해 경제적 자립과 자조라는 신협운동의 정신을 되살려 조합원을 위한 양국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지난 7월 세계신협협의회 이사직에 연임됐다. 8월에 열린 아시아신협 컨퍼런스에서는 아시아신협협의회 회장으로 만장일치 추대돼 3연임에 성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