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FPSB, 제42회 CFP 합격자 63명 발표…삼성생명 소속 '최다'

2022-10-21 13:28
  • 글자크기 설정

제42회 CFP 수석합격자 하성헌(왼쪽) 씨와 이희재 씨가 조성목 한국FPSB 부회장(가운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FPSB]

 

국제재무설계사 CFP자격 인증기관인 한국FPSB가 지난달 실시한 제42회 CFP 자격시험 합격자를 발표했다.

21일 한국FPSB에 따르면 이번 시험 응시자 175명 중 합격자 수는 63명으로 38.4%의 합격률을 나타냈다.

금융회사 별로는 삼성생명이 지난해에 이어 가장 많은 12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이어 신한투자증권 5명, 우리은행 4명 순으로 파악됐다. 삼성생명의 경우 직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CFP자격 취득을 적극 장려하고 다양한 지원 제도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시험에서는 일반부문에서 삼성생명 이희재(40세, 남) 씨, 대학부문에서 창원대학교 하성헌(26세, 남) 씨가 각각 수석 합격의 영예를 안았다.

일반부문 이희재 씨는 “삼성생명 상품개발부서 근무 중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금융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재무설계에 대한 전문지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재무설계의 ‘골드 스탠다드’라고 알려진 CFP자격에 도전하게 됐다"며 "특히 회사로부터 시험 직전 2주간 잡오프(Job-off) 스쿨링 기회를 제공받아 고득점을 성취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대학부문 하성헌 씨는 “타 금융자격증과 차별화되는 전문성과 실용성에 매력을 느껴 CFP 자격시험에 도전하게 됐다"며 "가족의 금융상품, 소득공제, 세액공제 등을 직접 찾아보며 실생활을 기반으로 사례 시험을 준비한 것이 좋은 결과를 낸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FPSB는 올해 마지막 재무설계사 AFPK 자격시험을 내달 12일 시행할 예정이다. 원서접수는 오는 31일까지 한국FPSB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