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 맞춤형 포트폴리오 제공하는 젠포트 서비스 오픈

2022-10-17 11:52
  • 글자크기 설정

홍원식 하이투자증권 사장이 젠포트 서비스에 1호로 등록하고 있다. [사진=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은 17일 고객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를 위해 '젠포트'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젠포트는 온라인 자산관리 핀테크 기업인 뉴지스탁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개별 투자자가 맞춤형 주식매매 포트폴리오를 제작해 매매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투자자는 펀더멘탈 등 600여개 요소를 활용해 간단히 본인만의 투자전략을 구성할 수 있다. 또 뉴지스탁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투자전략도 활용 가능하다. 수립된 전략은 과거 데이터를 통한 백테스팅을 통해 검증을 할 수 있으며 실제 계좌를 연동해 매매에 바로 활용할 수 있다.
 
하이투자증권은 주식계좌에 잔고를 보유한 모든 고객에게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젠포트를 활용한 주식 매매 수수료를 0.0125%로 적용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투자자는 하이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젠포트 서비스 등록 신청 후 젠포트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그램을 개인용 PC에 설치하면 된다. 최대 등록 계좌 수는 10개로 각기 다른 10개의 전략을 적용해 볼 수 있다.

젠포트 1호 가입자는 홍원식 하이투자증권 사장이다. 홍 사장은 "투자자에게 유용한 자산관리 수단의 확대 제공을 위해 본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 며 "자신만의 특별한 투자전략을 활용하기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이고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호 가입자 문홍집 뉴지스탁 창업자는 "예전보다 수준 높은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 투자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젠포트 서비스 제휴 증권사가 확대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한편 하이투자증권은 11월 11일까지 서비스를 등록하는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는 5000원 상당의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12월 중에는 젠포트 우수고객 등을 초청해 포트폴리오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오프라인 세미나도 진행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