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엔 남원서 한복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세요!"

2022-10-14 16:58
  • 글자크기 설정

남원시, 한복사진 공모전·광한루원 자원봉사자 모집

[사진=남원시]

광한루원, 남원예촌 등 한복과 어울리는 남원시가 다양한 한복 관련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남원시는 ‘2022년 한복문화 지역거점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한복 사진 공모전을 오는 23일까지 접수한다.

한복 사진 공모전은 남원을 배경으로 찍은 한복사진을 응모하는 분야, 남원을 배경으로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합성해 재미있게 표현하는 분야 등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사진공모전은 이메일과 남원예촌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우수작에는 아이패드 프로, 애플워치7, 올리브영 교환권, 스타벅스 음료이용권 등이 주어진다.

한복사진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남원예촌 인스타그램과 화인당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남원시]

이와 함께 남원시는 ‘2022 남원 한복문화주간’을 맞아 한복체험 행사에 참여할 자원봉사자 100명을 모집한다.

선발된 자원봉사자에게는 한복체험의 혜택이 주어지며 한복문화주간 행사장인 광한루원과 남원예촌 곳곳에서 우리 옷 한복의 멋을 홍보하면 된다. 

자원봉사 활동 1일 최대 3시간을 인증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한복에 관심 있는 초·중·고 및 대학생이며, 한복문화주간 기간인 오는 22~23일에 봉사 활동이 가능하면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1365 자원봉사포털’ 통해 접속 후 ‘2022 한복문화주간 한복체험단 모집’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22년 남원 한복문화주간’은 '한복도시 남원, 꽃을 입다'를 주제로 오는 23일 광한루원, 화인당·예루원을 비롯한 남원예촌 일원과 남원다움관에서 만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