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장애인 복지와 권익증진 향상에 최선 다할 것"

2022-10-14 15:48
  • 글자크기 설정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열려

[사진=과천시]

신계용 경기 과천시장이 13일 "장애인의 복지와 권익향상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이날 신 시장은 과천시장애인단체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금일 행사는 장애인의 날인 4월 20일 당시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개최하지 못했다가 사회적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열리게 된 것이다. 

행사에는 신 시장을 비롯, 지역 내 기관 단체장,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등 4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장애인 복지 증진에 기여해 온 모범장애인과 유공자 5명에 대한 시상과 축하 공연도 진행됐다.

특히, 과천시장상을 수상한 이소원 양(14)은 지적 장애가 있음에도 불구, 장애인단체 봉사에 솔선수범하는 한편, 장애인합창제 등 장애인 활동 프로그램에도 적극 참여하며 모범장애인에 선정이 됐다. 

이외에도, 국회의원 표창은 임미진강 씨, 이지연 씨, 과천시의장 표창은 신광숙씨가 각각 수상했다. 

한편, 신 시장은 "늦게나마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시는 현재 장애인을 위한 행복드림센터 건립과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 확대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