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민대학 가족시민캠퍼스, 지역연계행사 성료

2022-10-07 11:32
  • 글자크기 설정

가족시민캠퍼스와 함께하는 계양산 둘레길 나들이

[사진=경인여자대학교]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가족시민캠퍼스는 지역연계행사인 ‘계양산성박물관 & 유적지 탐방’과 ‘계양산 둘레길 나들이’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5월 하루 일정으로 진행되었던 행사를 9월에는 보다 내실 있는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2회로 나눠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했다.

이번 지역연계행사는 전문 마을길 해설사와 함께 ‘계양산성박물관’과 계양산에 위치한 ‘계양산성 유적지’를 탐방하면서 계양산성이 갖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시설이었다는 것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계양산 중턱에 위치한 장미원을 시작으로 한 계양산 둘레길 나들이 코스는 계양구에서 서구까지 넘나들면서 계양산에 대한 생태 해설과 함께 가을의 시작되는 시기에 가질 수 있는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됐다.
 
본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은 “계양구에 살면서도 계양산성에는 관심이 없었는데 이렇게 나와 직접 계양산성을 둘러보고 그 역사와 가치를 짚어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너무 유익하였으며 해설이나 박물관 자료로만 보던 것을 바로 계양산성을 이어 둘러보게 되니 더 이해가 잘되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경인여자대학교]

또한 참가한 대다수의 시민들은 “이번과 같이 지역을 이해할 수 있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인천시민대학의 가족시민캠퍼스에서 진행하게 된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하다고 싶다”고 말했다.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가족시민캠퍼스는 앞으로 토크콘서트와 성과 공유회 등과 같은 행사를 내실 있게 준비해 많은 인천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계획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인천시민대학의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해 성숙된 민주시민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이선표 경인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원장은 “5월에 진행된 행사보다 9월에 진행된 행사는 내실 있게 준비하였을 뿐만 아니라 많은 인천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날짜를 달리 진행하여 5월보다 많은 인천 시민들이 참여하여 진행하게 되었으며 참여한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고 보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