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2022 파워풀 대구 K-POP 콘서트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개최되는 2022 판타지아 대구 페스티벌 축제 중 하나로 대구 시민뿐만 아니라 국내·외 관광객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한류 음악 축제다.
대구시 10월 ‘판타지아 대구 페스티벌’ 추진 내용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연계, 전 세대를 아우르는 대구형 통합 음악 축제 컨셉으로, ‘음악이 흐르는 도시, 판타지아 대구!’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10일간 집중적으로 개최되며, 시민 접근성을 높이어 실내‧외 다양한 공간에서 분산 개최한다.
이에 주요 축제 일정을 보면, 먼저 9월 30일,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대구포크페스티벌을 10월 1일과 2일은 대구스타디움에서 힙합페스티벌을 10월 1일부터 8일까지는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대구오페라 축제가 개최된다.
더불어 콘서트 기간 동안 공연 외에도 스타 팬덤부스 운영, K-POP 커버댄스 공연 등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콘서트 현장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팬을 위해 온라인을 통한 전 세계 생중계도 병행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시와 대구관광재단은 이번 K-POP 콘서트를 계기로 외국인 관광객 유입을 본격화하기 위해 일본, 대만, 베트남, 태국 등 방한 주요 시장 공략은 물론 원거리 개별 자유여행객(FIT)까지 유치하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번 대구시 주최, 대구관광재단 주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이번 콘서트의 티켓예매는 10월 초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9월 중으로 오픈될 파워풀 대구 K-POP 콘서트 공식 홈페이지 또는 운영사무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상철 대구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파워풀 대구 K-POP 콘서트 개최로 대구가 새로운 한류 콘텐츠 중심 도시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대구 시민과 전 세계 K팝 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