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싸이‧카이‧아스트로‧더보이즈' 라인업 대구 온다

2022-09-02 19:54
  • 글자크기 설정

2022 파워풀 대구 K-POP 콘서트 1차 라인업 공개

최정상급 K-POP 스타 초청… 국내·외 관광객 유치 재개

대구시가 주최하여 개최하는 2022 파워풀 대구 K-POP 콘서트 라인업을 공개하며 나온 포스터. [사진=대구시]

대구시는 대구관광재단과 함께 오는 10월 9일, 경북대학교 특설무대에서 개최하는 2022 파워풀 대구 K-POP 콘서트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9월 2일 밝혔다.
 
이는 2022 파워풀 대구 K-POP 콘서트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개최되는 2022 판타지아 대구 페스티벌 축제 중 하나로 대구 시민뿐만 아니라 국내·외 관광객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한류 음악 축제다.
 
대구시 10월 ‘판타지아 대구 페스티벌’ 추진 내용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연계, 전 세대를 아우르는 대구형 통합 음악 축제 컨셉으로, ‘음악이 흐르는 도시, 판타지아 대구!’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10일간 집중적으로 개최되며, 시민 접근성을 높이어 실내‧외 다양한 공간에서 분산 개최한다.
 
이에 주요 축제 일정을 보면, 먼저 9월 30일,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대구포크페스티벌을 10월 1일과 2일은 대구스타디움에서 힙합페스티벌을 10월 1일부터 8일까지는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대구오페라 축제가 개최된다.
 
이어 10월 6일부터 8일까지는 대구 수성구 수성못 일원에서 대구국제재즈축제가, 10월 8일과 9일에는 대구스타디움에서 벡터 DJ 페스티벌이, 10월 8일과 9일에는 대구 중구 동성로에서 대구 생활문화제가 열리며, 마지막으로 10월 9일에 경북대학교에서 k-pop 콘서트가 개최된다.
 

대구시가 주최하여 개최하는 2022 파워풀 대구 K-POP 콘서트 라인업을 공개하며 나온 포스터. [사진=대구시]

먼저 1차 라인업에는 싸이, 카이, 아스트로, 더보이즈 등 최정상급 출연진이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대구시와 대구관광재단은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초호화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추진하여 전 세계에 있는 한류 팬들의 이목이 대구에 집중될 수 있도록 2차 라인업도 9월 초에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콘서트 기간 동안 공연 외에도 스타 팬덤부스 운영, K-POP 커버댄스 공연 등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콘서트 현장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팬을 위해 온라인을 통한 전 세계 생중계도 병행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시와 대구관광재단은 이번 K-POP 콘서트를 계기로 외국인 관광객 유입을 본격화하기 위해 일본, 대만, 베트남, 태국 등 방한 주요 시장 공략은 물론 원거리 개별 자유여행객(FIT)까지 유치하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번 대구시 주최, 대구관광재단 주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이번 콘서트의 티켓예매는 10월 초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9월 중으로 오픈될 파워풀 대구 K-POP 콘서트 공식 홈페이지 또는 운영사무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상철 대구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파워풀 대구 K-POP 콘서트 개최로 대구가 새로운 한류 콘텐츠 중심 도시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대구 시민과 전 세계 K팝 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