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1일 계획되었던 취임식이 집중호우 피해지역에 대한 현장행정으로 취소됨에 따라 직접 읍면동을 방문하여 격식 없는 자연스러운 분위기속에서 시민들께 인사드리고 앞으로의 시정방향과 지역의 현안에 대한 소통의 자리로 진행됐다
김 시장은 풍무동, 구래동, 마산동의 일정을 시작으로 시민들이 염원하는 5호선 연장 등 주요 사안들에 대해서 시민들과 명쾌하고 신뢰성 있는 대화로 '통하는 70도시 우리 김포'의 시정방향에 걸맞게 민선8기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읍‧면‧동별로 △19일에는 김포본동, 사우동 △20일에는 운양동, 대곶면 △21일에는 고촌읍, 통진읍, 월곶면 △22일에는 양촌읍 △25일에는 장기동 △28일에는 장기본동, 하성면을 끝으로 취임인사 일정을 마친다.
제18회 김포시장배 배드민턴 대회 성황리 개최
이번 대회는 김포시체육회에서 주최하고 김포시배드민턴협회의 주관으로 마련되었으며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열렸다.
관내 배드민턴 동호회 800여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고 서로 간의 화합을 이루는 동호인 한마당 축제의 자리가 됐다.
대회는 연령별(20~70대), 급수별 (A~E급)로 첫날 남녀 혼합복식의 전 경기가 치러졌으며 둘째날에는 연령별·급수별로 남자복식, 여자복식의 경기가 치러졌다.
대회에 참석한 한 선수는 “코로나19로 몇 년간 못했던 대회가 오랜만에 개최되어 너무 신나고 맘껏 기량을 뽐낼 수 있어서 좋다”며 대회를 즐겼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고 건강증진에 도움이되는 생활체육의 저변확대에 힘써 각종 체육 동호회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2회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개최
구인·구직 만남의 날은 심각한 취업난 속에 기업에게는 맞춤형 인력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에게는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김포시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갑산메탈, 초원식품, 청정 등 5개의 기업체가 참여했으며 80여명의 구직자가 행사장을 방문하여 72명이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현장면접 결과 생산·가공·물류 분야의 8명이 채용 예정이며 26명은 업체에서 추가 면접을 진행해 최종 합격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미취업자에 대하여 취업알선을 진행하여 일자리 연계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두춘언 일자리경제과장은 “9월에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통해 더 다양한 구인기업을 발굴하여 일자리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시는 구인업체와 구직자의 힘이 되고자 김포일자리센터 및 여성새일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구직자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취업지원프로그램 및 직업훈련과정도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통합일자리정보사이트를 참고하거나 김포시 일자리센터, 김포여성새일센터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