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22년 청소년 종합예술제 신청 접수

2022-06-03 14:43
  • 글자크기 설정

비대면 영상 심사로 개최

이천시,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 연령 확대

[사진=이천시]

이천시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진흥재단 경기도지부가 주관하는 ‘2022년 이천시 청소년 종합예술제’가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금년 이천시 종합예술제 예선은 작년과 동일하게 대면 경연대신 온라인 영상 접수를 통해 이루어지며 심사 역시 심사위원들만 모여 진행한다.
 
시는 이번 경연을 청소년들이 문화적 감수성과 예술적 재능을 계발해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고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로 삼고자 했다.
 
이번 대회는 4개 부문 18개 종목(음악 7, 무용 7, 사물놀이 2, 문학 2)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내달 15일 심사 결과에 따라 각 종목별 최우수상 수상자(팀)는 오는 10월 17일 ~ 10월 21일 도대회 본선에 이천시 대표로 참가하게 되며 이 역시 대면 경연이 아닌 온라인 영상 제출 및 심사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 홈페이지 또는 이천시 공식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천시,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 연령 확대
 

[사진=이천시]

이천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보건위생물품(생리대) 구매 바우처를 지원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이천시에 주소지를 둔 만 9세부터 만 24세까지(1998.1.1. ~ 2013. 12. 31.출생자) 중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법정 차상위 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여성청소년이다.
 
지원 금액은 월 1만 2000원, 연간 14만 4000원으로 연2회(상‧하반기)로 나눠 신청한 달부터 월별 산정 후 바우처 포인트로 지급하며 연말까지 사용가능하다.

단 지급된 바우처는 다음 연도로 이월되지 않으므로 신청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신청은 본인 또는 보호자가 신분증 등을 지참해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거나 온라인 복지로 사이트에서도 가능하며 한번 신청하면 자격변동이 없는 한 만24세까지 지원된다.
 
서비스 신청 후 반드시 국민행복카드(BC, 삼성, 롯데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며 발급 카드사별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선호하는 물품(생리대, 탐폰, 생리컵)을 구매 할 수 있다.
 
이천시는 “이번 지원을 통하여 보다 많은 여성청소년이 건강권과 행복추구권을 보장받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러한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 대상인 여성청소년들의 많은 신청과 이용을 바란다”고 밝혔다.
이천시, '이달의 이천 유튜버' 개최
 

[사진=이천시]

이천시는 매월 2편을 선정하고 시상금 50만원과 상장을 수여하는 '이달의 이천 유튜버'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유튜브 공모전을 이천의 숨겨진 이야기, 인물 등을 발굴해 시정홍보에 기여하고자 올해 말까지 매월 진행한다.
 
주제는 이천과 관련이 있다면 어떤 내용이든지 상관이 없고 이천시민 뿐만 아니라 관내 직장인, 학생 등 제약 없이 참가할 수 있다.
 
참가방법은 이천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제출서류를 작성하고 영상물과 함께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담당자에게 이메일 제출을 하면 된다.
 
수상작 매월 중순 발표될 예정이며 이천시 공식 유튜브 업로드 등 이천시 홍보를 위해 사용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이천시 홈페이지 공고 참고 또는 소통홍보담당관 미디어홍보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천 효양도서관, 가족 힐링 프로그램 '도서관 가기 좋은 날' 운영

[사진=이천 효양도서관]

이천 효양도서관은 새로운 일상회복을 맞아 대면으로 진행하는 가족 힐링 프로그램 '도서관 가기 좋은 날'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도서관은 △우리가족 책놀이(6.18.~6.25.) △생각 쏙쏙 책놀이(6.15.~7.20.) △가족을 위해 만드는 디저트(6.16.~6.30.) 등 가족과 함께하는 대면프로그램을 마련했고 수강신청은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홈페이지 모집한다.
 
또한 인증샷 이벤트 '효양도서관 가는 길(2022.6.8.~선착순100명)'은 효양도서관에 오고 가는 길을 자유롭게 사진 촬영해 인증 사진을 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하면 된다.

게시한 사진은 자료실 전시 후 전시 사진과 함께 소정의 상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이천 효양도서관 관계자는 “본격적인 일상회복에 발맞춰 도서관 가기 좋은 날에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삶의 활력을 되찾고 일상의 소소한 기쁨을 발견하는 시간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와 문의전화을 통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