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9단’은 대한민국 700만 소상공인들의 치열한 삶의 현장을 밀착 취재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세상과 한판 승부를 벌이며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역경을 딛고 자신의 길을 개척하는 이들을 ‘성공9단’이라 칭하며 카메라는 각 분야의 ‘성공9단’을 직접 찾아가 그들이 해낼 수 있었던 노하우와 열정을 담아낼 예정이다.
OBS는 “‘성공9단’은 물질 만능 풍조가 만연한 이 시대에 진정한 노력과 열정의 가치를 전하는 동시에 가공 없는 진솔한 이야기로 시청자들에게 공감과 감동을, 소상공인들에게는 위로와 응원을 전하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OBS에서 시골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준비한 의학 효도 프로젝트인 휴먼 다큐멘터리 <마냥 이쁜 우리 맘 ‘마이맘’>이 오는 16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마이맘’은 배우 우희진과 의사 양혁재가 출연하여 가족들을 위해 온몸으로 헌신하였지만 현재는 늙고 병들어도 일을 놓지 못해 병원 한 번 맘 놓고 가볼 수 없었던 엄마의 아픈 곳을 들여다보고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해 주는 휴먼 다큐 프로그램이다.
오는 16일 첫 방송되는 ‘마이맘’에서는 경기도 여주의 한 시골 마을에 사는 40년 지기 단짝 잉꼬부부의 사연을 담은 ‘두릅 엄마 옥선씨네 웃음꽃 피네’편이 그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