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게임 글로벌 출격…컴투스홀딩스·네오위즈, 서비스 첫 선

2022-04-28 15:34
  • 글자크기 설정

컴투스홀딩스 플레이언(P&E) 신작 RPG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출시

네오위즈는 '크립토 골프 임팩트' 글로벌 156개국서 서비스 시작

블록체인 게임 신작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와 네오위즈가 블록체인 플레이언(P&E) 게임을 첫 선보이고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섰다.

28일 컴투스홀딩스는 역할수행게임(RPG) 신작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이하 크로매틱소울)를 블록체인 플랫폼 C2X에 탑재해 글로벌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로매틱소울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장터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국내와 중국·일본·싱가폴 등 일부 국가에서는 게임 플레이가 제한된다.

컴투스홀딩스의 P&E 신작인 크로매틱소울은 4인 파티 플레이가 특징인 전략 RPG다. 로한 왕국에 출몰하는 몬스터를 물리치기 위한 모험가들의 이야기가 핵심이다. 이용자들은 각각 고유 기술과 전용 장비를 사용하는 나이트·메이지·로그·드루이드 중 한 가지 직업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이 게임은 웹 3.0 기반인 토큰 경제 및 대체불가능토큰(NFT) 시스템 기반으로 운영된다. 이번 글로벌 출시 직후 진행된 NFT 판매(퍼블릭 세일)를 통해 6시간 만에 3000개 NFT가 모두 팔리기도 했다.
 

네오위즈 P&E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도 이날 첫 P&E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이하 골프 임팩트)를 구글과 애플 양대 장터에 출시했다. 블록체인 오픈 플랫폼 네오핀을 통해 한국·중국 등을 제외한 글로벌 156개국에서 서비스된다. 네오위즈는 NFT 출시 등으로 향후 콘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골프 임팩트는 여러 세계 명소를 배경으로 간편한 조작을 통해 실시간 이용자간대결(PVP)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 내 크립토 패스를 구매한 후 일일미션을 진행하면 재화 '크리스탈'을 획득하고, 이를 게임 유틸리티 토큰인 'S2'로 전환할 수 있다. S2토큰은 네오핀 애플리케이션에서 네오핀 토큰(NPT)으로 교환 가능하다. 네오핀 토큰은 MEXC 글로벌, 빗썸, 후오비 글로벌 등 암호화폐 거래소 총 7곳에 상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