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가 운영하는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이 상품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속적인 서비스 차별화와 고객 유입에 나선다. 상품 소싱 외 적극적인 상품 기획 및 개발을 통해 시장 내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K쇼핑은 온라인 전문 상품 기획사 ㈜더블유타노시와 공동 기획·개발을 통해 펌캡슐을 이용한 국내 유일의 앞머리펌 키트 ‘롤리펌’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롤리펌’은 총 3단계 과정을 통해 앞머리 펌이 완성되는 간편한 사용 방법이 특징이다. 약품을 직접 여러 번 덧발라야 하는 기존 상품과 달리, ‘롤리펌’은 캡슐제가 헤어롤 내부에서 터져 펌이 되는 원리로, 가정에서 편리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1회 사용으로 최대 4주 동안 볼륨과 컬링이 지속되는 효과를 주며,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발 케어 성분을 함유했다.
향후 K쇼핑은 기존 홈쇼핑의 주 고객층인 4050세대뿐만 아니라 온라인과 모바일에 친숙한 젊은 층을 공략할 수 있도록 신규 브랜드 및 상품 개발을 확대하는 한편, 차별화된 NPB(공동기획상품) 상품 강화를 통해 경쟁력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강대부 KT알파 커머스사업1본부 본부장은 “K쇼핑은 물론 국내 제휴 이커머스 뿐만 아니라 최근 진출한 해외 이커머스 쇼피 등 해외 플랫폼을 활용해 롤리펌 판매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