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해제 소식에 활기 되찾은 색조화장품 시장

2022-04-24 06:00
  • 글자크기 설정

바이플라워 글라스듀 틴트 [사진=네이처리퍼블릭]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외출과 대면 활동이 본격화하면서 색조화장품 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 그동안 판매가 부진했던 립스틱 등 색조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화장품 업체들의 신제품 출시 소식도 이어지고 있다. 특히 25일부터 화장품 테스터 사용 허용 등과 같은 일상 회복 조치가 이뤄지면 색조화장품을 중심으로 매출 회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24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9일까지 색조화장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했다.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매출이 44% 늘었으며, 립 메이크업은 33%, 아이 메이크업 제품은 매출이 29% 늘었다.
 
롯데백화점의 이달 색조 화장품 매출도 전년 동기보다 20% 증가했고, 현대백화점의 봄 세일 기간(4월 1~16일) 색조화장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간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면서 스킨케어 시장은 커졌으나, 색조화장품 매출은 부진했다. 그러나 정부가 다음 달 초 실외에서 마스크 의무 착용을 해제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나오면서 색조화장품 판매가 덩달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더불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2년 넘게 억눌려 있던 소비심리도 화장품 매출 회복 기대감에 불을 지피고 있다. 화장품 업체들도 립과 베이스, 아이 메이크업 제품을 중심으로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스틸라 모델 한혜진 [사진=에이블씨엔씨]

에이블씨엔씨는 최근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브랜드인 스틸라의 공식 모델로 모델 한혜진을 발탁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하는 등 위드코로나 전환에 따라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색조 분야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스틸라는 대표 아이섀도 제품인 ‘매그니피센트 메탈 글리터 글로우 리퀴드 아이섀도우’의 베스트 컬러인 ‘키튼카르마’와 ‘다이아몬드더스트’를 최근 양 조절이 용이한 미니팁 버전으로 추가 출시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최근 끈적임 없이 입술에 매끈하게 밀착돼 광택을 연출해 주는 ‘바이플라워 글라스 듀 틴트’ 8종을 선보였다. ‘바이플라워 글라스 듀 틴트’는 영롱하게 빛나는 유리알 틴트로 탱글한 시럽 물막이 특징이다. 마누카꿀 추출물과 샤인 에센스 오일 콤플렉스가 함유돼 촉촉하고 건강한 입술로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더샘은 ‘블러 립스틱’과 ‘워터 틴트’를 출시했다. 부드럽게 스머징되는 벨벳 피니쉬로 분위기의 ‘키스홀릭 립스틱 블러’와 꽃잎처럼 보드랍고 생기 있는 입술을 연출해 줄 ‘플로우 립 워터 블러 틴트’까지 두 가지 종류의 제품을 함께 출시하며 2022년 S/S컬렉션 립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했다.
 
뷰티MCN 아이스크리에이티브에서 전개하는 뷰티 브랜드 하킷(hakit)은 두 번째 신규 컬렉션 ‘프레스 더 셔터’를 새롭게 선보이면서 웜톤, 쿨톤 모두를 공략한 다양한 색상을 가진 ‘플래시 매트 립’ 10종을 출시했다. 하킷 ‘플래시 매트 립’은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주름 끼임, 각질 부각 없이 매끄러운 립 연출이 가능하며, 높은 밀착력과 지속력으로 오랜 시간 본연의 색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닐라코는 봄 신제품으로 ‘블루밍 페탈 에디션’을 출시했다. ‘벨벳 블러드 베일 립스틱’과 ‘프라이밍 베일 치크’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벨벳 블러드 베일 립스틱’은 맑게 발색되는 시스루 발색이 특징이다. 러스틱, 위스퍼링핑크, 로지페탈, 클로짓, 플릿츠 등 바닐라코의 뮤즈 신세경이 직접 고른 5가지 MLBB 컬러로 출시돼 다양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샬롯 틸버리는 신제품 ‘필로우 토크 컬렉션’을 선보였다. 립과 베이스, 아이, 치크, 쉐이딩에 이르기까지 말린 장미(MLBB) 색상을 활용한 메이크업 라인이다. ‘필로우 토크 드림즈 럭셔리 팔레트-필로우 토크 드림즈’ 1종을 비롯한, ‘필로우 토크 멀티 글로우’ 2종 등 5가지 품목 총 8종의 제품으로 선보인다.
 
울트라 매트 피니쉬 타입의 ‘리밋리스 럭키 립’ 신규 컬러 4종도 출시됐다. 봄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색감과 밀착력을 담아 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웜 피치 누드 컬러인 ‘스파이스 블룸’, 말린 장미 컬러의 ‘로즈 호프’, 핑크 레드 컬러의 ‘라즈베리 참’, 캐러멜 누드 컬러인 ‘벨벳 누드’로 구성했다.

이외에도 백화점 업계는 이달 25일부터 매장 내 향수 시향과 화장품 테스터 제품 운영을 재개한다. 롯데백화점은 색조화장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업계 최초로 잠실점에 ‘발렌티노 뷰티’를 오픈하고 다음 달 25일에는 잠실점 1층에 발렌티노 뷰티 공식 매장을 열 계획이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일상 회복 기대감이 커지면서 뷰티 시장도 완연한 회복세에 접어들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특히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 해제가 거론되면서 색조 화장품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