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제1회 TS튜닝카 페스티벌 개최

2022-04-14 11:00
  • 글자크기 설정

5월 14일부터 2일간 경주·체험 등 즐길거리 가득

[국토부]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은 다음달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인천광역시 소재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2022년 제1회 TS튜닝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행사는 전시‧관람행사와 체험행사로 구분된다. 전시행사는 엔진·제동장치 성능향상 '튠업', 랩핑·특수도장 '드레스업', 캠핑·푸드카 '빌드업' 등 다양한 형태의 튜닝카·부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행사와 함께 전문 카레이서들의 온·오프로드 경기와 영화속 자동차 추격전을 영상케하는 드리프트 체험, 극강의 울퉁불퉁 오프로드 운행체험,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카트·자율주행키트 체험존 등도 운영된다.

이 외에도 가족단위 관람객 등을 위한 △카퍼레이드 △플리마켓 △축하공연·버스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체험행사 신청은 4월 18일부터 '튜닝카 페스티벌 누리집'에서 사전접수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박지홍 국토부 자동차정책관은 "이번 행사가 자동차 튜닝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친근한 문화로 인식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 튜닝 산업의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도 개선과 홍보를 통한 올바른 자동차 튜닝 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