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업무보고] 인수위 "내일 전장연 시위현장 방문·경청하겠다"

2022-03-28 16:38
  • 글자크기 설정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회원들과 국민의힘 김예지 의원이 28일 서울 종로구 경복궁역 3호선에서 장애인 이동권 보장·장애인 권리예산 반영을 요구하기 위해 열린 지하철 시위 '출근길 지하철 탑니다'를 위해 탑승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인수위)가 오는 29일 오전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의 출근길 지하철 시위 현장을 찾는다. 
 
인수위 사회복지문화분과 간사인 임이자 국민의힘 의원은 28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에서 브리핑을 열고 ‘인수위가 전장연 시위 현장에 간다는 보도가 있다’는 질문에 “전장연 쪽과 김도식 사회복지분과 위원(서울시 정무 부시장)이 소통하고 있다”며 “내일 아침 지하철역으로 찾아뵈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임 의원은 “장애인 권리를 찾아달라는 건 너무나 당연한 요구다”라며 “인수위 사회복지분과에서 의견을 경청하고 요구 사항을 잘 정리해서 정책에 녹아 들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전장연은 29일 오전 8시 서울 종로구 광화문역에서 시위를 예고한 상태다.
 
전장연은 지난해 말부터 “국회 예산에 장애인권리 부분을 반영해달라”며 ‘출근길 지하철 탑니다’ 운동을 24회째 이어오고 있다.
 
전장연은 인수위에 탈시설 권리 예산 788억원 보장, 장애인 평생교육 및 특별교통수단(장애인 콜택시) 운영비 국고 지원, 하루 24시간 활동 지원 등을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임 의원은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 및 방역대책본부가 한 업무보고에 대해 “전문가 의견이 중시되는 컨트롤타워(지휘소) 정비가 필요함을 지적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임 의원은 “코로나 백신 접종을 국가 책임으로 시행하였음에도 부작용 피해를 충분히 책임지지 않아 정책에 대한 신뢰가 상실되었다”라며 “윤석열 정부에서는 국가의 배상 책임을 확대하고 피해자와 가족들에게 보상과 관련한 상세한 정보가 제공되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질병관리청 업무보고에는 임 의원과 분과 위원인 안상훈 서울대 교수·백경란 성균관대 교수·김도식 서울시 정무부시장, 질병관리청 실·국장 등이 참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