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 "탄소중립·친환경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할 것"

2022-02-22 10:15
  • 글자크기 설정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은 22일 탄소중립 가치에 대해 고객으로부터 인정받고 친환경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차 사장은 이날 SK이노베이션 보도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인터뷰에서 "지난해에는 친환경 전환의 신호탄을 쐈고 올해는 전환을 강력히 실행해 이해관계자들로부터 더 높은 기업 가치를 인정받겠다"고 말했다.

SK루브리컨츠는 고급 윤활기유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 회사다. 앞서 모회사인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SK루브리컨츠의 지분 40%를 국내 사모펀드에 매각한 바 있다. SK루브리컨츠는 향후 이산화탄소 감축 활동으로 확보한 가치를 고객에게 다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친환경 윤활유 가치 인증 획득'을 준비하고 있다. 이는 SK루브리컨츠가 생산한 친환경 윤활유 제품을 사용하면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에너지 효율 개선 효과 등과 관련한 탄소 크레딧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절차다.

또한 SK루브리컨츠는 폐윤활유를 활용해 다시 제품을 만드는 '윤활유 업사이클링'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차 사장은 "이미 SK루브리컨츠가 생산 중인 전기차용 윤활유는 시장에서 높은 인정을 받고 있다"며 "미래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열관리 액침 냉각 사업' 구체화를 위한 다양한 옵션들을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SK루브리컨츠는 데이터 센터 서버 '액침 냉각' 사업에 주목하고 있다. SK루브리컨츠는 자사 윤활기유의 우수한 냉각 성능을 적용해 열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뿐만 아니라 기존 공냉식 대비 전력 사용량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 사장은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계속 강화해 업계 표준으로서 지위를 공고히 하고 친환경 전환을 추진하는 것이 숙명"이라며 "구성원의 지속 가능한 행복 기반을 만들고 이해관계자로부터 더 높은 가치를 인정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 [사진=SK이노베이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