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배 '尹 언급 녹취록'...민주당 "해명하라", 국힘 "관계없다"

2022-01-30 13:22
  • 글자크기 설정

김만배, 정영학에게 "윤석열이는 형이 가지고 있는 카드면 죽어"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의 핵심 인물이자 화천대유의 대주주 김만배씨가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지난해 10월 14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화천대유' 실소유주인 김만배씨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약점을 쥐고 있다는 내용의 녹취록이 공개되자 더불어민주당은 윤 후보의 해명을 요구했다. 그러나 국민의힘은 "어떠한 친분이나 관계가 없다"고 선을 그었다.
 
우상호 민주당 선대위 총괄본부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 브리핑에서 "어제 김만배씨 녹취록이 공개됐다"며 "본인이 알고 있는 사실을 털어놓으면 윤석열이 크게 다친다는 취지의 발언"이라고 소개했다.
 
우 본부장은 "(언론사 법조기자였던 김씨와) 당시 중앙지검장이었던 윤 후보와의 관계에 주목할 수 있다"며 "김씨가 가지고 있는 어떤 정보가 공개되면, 윤 후보가 정치적으로 죽을 정도의 큰 무언가가 있다는 걸 암시하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윤 후보에게 "유력한 대통령 후보가 오래된 법조기자에게 약점이 잡혀 있다면 제대로 대한민국을 통치할 수 있을지 문제를 제기할 수밖에 없다"면서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
 
반면 국민의힘 선대본부 이양수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윤 후보는 김씨와 어떠한 친분이나 관계가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며 "민주당은 윤 후보를 아무 상관도 없는 대장동 게이트와 무슨 수를 써서든 엮어보려는 시도를 포기하지 않고 있는데, 윤 후보가 성남시장이었나"라고 반박했다.
 
이 대변인은 "김만배가 대장동 게이트의 공범들과 작당 모의를 하면서 엄정한 수사를 두려워하는 공범들에게 '거짓 허풍'을 떤 것에 불과하다"며 "윤 후보에게는 '약점'이나 '카드'가 될 것이 조금도 없다"고 거듭 선을 그었다.
 
전날 '열린공감TV'는 대장동 사업 핵심 관계자인 김만배씨와 정영학씨의 녹취내용을 공개했다. 김씨는 정씨에게 "윤석열이는 형이 가지고 있는 카드면 죽어. 지금은 아니지만"이라고 자신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개의 댓글
0 / 300
  • 선거공작의 왕인 국힘당이 토론을 피해놓고
    피해자인척 코스프레하는게 참 가관이다.

    김만배가 "내가 가진 대장동 화천대유 녹음파일까면 윤석열이는 죽어" 라고 했다.
    김만배 조사하면서 진작에 검찰이 확보한 내용인데 그동안 검찰과 보수언론이 보도하지 않았고,
    이 녹음 파일을 YTN뉴잇저에서 보도하려하니
    국힘당이 겁박하고 있는 것이다.

    만약 이재명이 연관됐다면,
    검찰과 보수언론이 진작에 수십만건의 기사를
    송출하여 이재명을 진적에 죽였을 것이다.

    검찰과 보수언론, 국힘은 국민을 절대 속일수 없다.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김만배 녹취록을 듣게 해주세요~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