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관광재단, '강원도 인센티브 관광 프로그램 공모전' 최종 8개 선정

2022-01-23 13:17
  • 글자크기 설정

선정 프로그램에 최대 500만원 포상금 지급, 홍보영상 제작 지원도 병행

강원도관광재단 CI [사진=강원도관광재단]

강원도와 강원도관광재단은 23일 ‘강원도 인센티브 관광 프로그램 공모전’ 개최 결과, 최종적으로 8개 프로그램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타 시도와 차별화되는 강원도만의 특색을 살린 인센티브 관광 콘텐츠 확보 및 코로나19로 어려운 인바운드 여행업계의 활성화를 위한 이번 공모전은 우수부문 2개, 육성부문 3개, 인큐베이팅부문 3개 등이다.

최종 선정된 프로그램은 △우수(2개): ‘가자 한국! 가자 강원!’, ‘해외농업 관계자를 위한 한국의 선진농업 견학 상품’ △육성(3개): ‘평창으로 리워드여행!’, ‘강원도에서 먹고 명상하고 치유하라’, ‘한국체험이 시작되는 곳 – 강원’ △인큐베이팅(3개): ‘한국의 겨울을 ! 강원의 겨울을 !’, ‘어메이징 강원도 게임’, ‘강원도 웰니스 힐링’ 등 총 8개이다.

앞서 재단은 지난 13일까지 ‘강원도 인센티브 관광 프로그램 공모전’ 신청서류를 접수 받았으며 20일 PT심사를 통해 이같이 선정했다. 

이들 프로그램에는 도내 특화 관광 인프라를 활용해  외국인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강원도만의 팀빌딩 프로그램들을 통해 기업체 인센티브 관광단체들의 단합을 위한 콘텐츠들이 포함됐다. 

재단은 선정된 프로그램에 최대 50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하고 관련 홍보영상을 제작해 향후 국제관광 시장 재개에 대비, 선제적인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강의현 재단 관광콘텐츠 실장은 "국제관광시장의 빠른 회복을 기대하며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으며 이번에 응모한 모든 프로그램을 강원도에서 외국인 인센티브 단체관광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는 총 38개업체 48개 프로그램이 접수돼 국제관광 재개 후 인센티브 관광시장에 대한 여행업계의 관심과 기대를 보여줬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