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내달 8일까지로, 지역경제 빅데이터 플랫폼 생태계 구축 및 활성화 차원에서 마련됐다.
주제는 한국기업데이터의 기업 정보를 활용해 지역 경제 및 기업의 특징 등을 분석한 대시보드를 만드는 것이다. 세부 주제는 △지역경제 위기 전조현상 검출을 위한 기업 빅데이터 활용 △지역 부채와 기업 부채 기반, 지역경제 활성화 예측 등 원하는 주제로 다양하게 선정할 수 있다.
'경기지역경제포털'에 게시된 한국기업데이터의 기업통계데이터를 필수로 활용해야 하며, 이외 포털 내 지역화폐 등 모든 무료 데이터도 사용할 수 있다. 공공데이터 포털 등을 통해 데이터를 추가로 융합하여 활용해도 무방하다.
1차 예선 결과는 내달 14일에 발표된다. 2차 심사는 한국기업데이터 본사에서 PT 심사로 진행되며, 이후 최종 발표 및 시상은 내달 23일 예정이다.
상금은 총 1200만원이며 대상(1팀)이 500만원, 최우수상은 대학(원)생 1팀과 일반인 1팀씩 총 2팀에게 각 200만원이 지급된다. 우수상은 총 3팀을 선정하며 상금은 각 100만원이다.
앞서 한국기업데이터는 지난 15일 사전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공모전 데이터 활용 방법에 관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사전 교육 안내는 한국기업데이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