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미국서 동그란 얼음 ‘크래프트 아이스’ 냉장고 라인업 확대

2021-11-17 07:55
  • 글자크기 설정

심리스 인스타뷰·UV나노 기능 적용

LG전자가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크래프트 아이스(원형 얼음)' 기능 탑재 냉장고 제품의 라인업을 확대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최근 미국에서 크래프트 아이스를 적용한 양문형 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했다. 지난해 크래프트 아이스 기능이 있는 상냉장·하냉동 냉장고를 선보인 데 이어 새 모델을 선보였다.

크래프트 아이스는 지름이 약 50㎜인 원형 얼음이다. 크고 천천히 녹아 칵테일, 위스키, 아이스커피 등 시원한 음료에 적합하다. 고급 호텔이나 바 등에서 주로 쓰인다. LG전자는 이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프리미엄 냉장고로 제공했다. 

미국은 '홈파티'를 많이 즐기는데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며 크래프트 아이스가 나오는 냉장고 수요도 늘고 있다. 

신제품(LRSOS2706)에는 '심리스 인스타뷰'(국내명:풀 글라스 노크온) 디자인이 적용됐다. 노크온 기능은 오른쪽 상단 도어를 노크하면 내부 조명이 켜져 보관 중인 음식물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문을 여닫는 횟수를 줄여 냉기 유출을 감소시킨다.  

LG전자는 양문형 냉장고 신제품에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와 동일하게 UV나노(UVnano) 기능을 탑재했다. UV LED를 사용해 출수구를 주기적으로 99.99% 자동 살균한다.

LG전자는 국내에서도 올해 4월 크래프트 아이스 기능을 탑재한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 냉장고를 출시한 바 있다. 관련 모델을 계속 늘려갈 예정이다. 

 

LG전자 냉장고를 통해 만들어진 '크래프트 아이스'를 모델이 들어보이고 있다.[사진=LG전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