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꽃동산에 가득 핀 가족들의 웃음꽃! "배움을 통해 소통을 이야기하다"

2021-10-25 09:13
  • 글자크기 설정

가족소통캠프 ‘마현산 가족 소통 원정대’ 행사 열려

영천시청 전경 [사진= 영천시 제공]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23일 마현산 꽃 동산 일대에서 40여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소통캠프 ‘마현산 가족 소통 원정대’ 행사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2021년 신규 평생학습도시 지정에 따른 가족소통캠프 사업의 일환으로 ㈜생각 연구소(대표 김기임)가 영천시로부터 위탁 받아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추억과 관계 회복이 필요한 40여 가족(100여 명)이 참여해 마현산 일대를 돌며 가족 소통을 위한 7개의 미션 프로그램을 함께 수행함으로써 가족 간 관계를 돈독히 하고 화합을 유도했다.

보드 게임, 미니 운동회, 스피드 퀴즈, 목공예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행사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어린 시절의 향수가 가득한 이곳에서 아이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에서 아이들과 함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졌으면 한다”는 바람을 내비쳤다.

해당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가자들이 일시에 모이지 않고 시간대 별로 분산 등록한 후 가족 별 10분 단위로 출발함으로써 동선 중복을 최소화 했으며, 참가자 발열 체크 및 개별 소독 등을 통해 차질 없는 행사 운영을 위한 방역 대책 마련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코로나19사태의 장기화로 지쳐가는 시기지만 성큼 다가온 가을의 정취가 묻어 나는 마현산 꽃 동산에서 자연과 어우러진 많은 가족들이 함께 모여 웃음 꽃이 활짝 피었다”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 평생 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시민들에게 활력과 희망을 안겨드리기 위해 우리 시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