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은희 “굴종적 합당 NO” 이준석 “안철수, 입장 밝혀라”

2021-08-03 17:20
  • 글자크기 설정

국민의힘-국민의당, 합당 놓고 신경전 가열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왼쪽)과 권은희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과 국민의당 합당을 둘러싸고 양측 간 갈등이 최고조에 치닫고 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이번 주를 합당 마지노선으로 제시하자, 국민의당이 반발하고 있는 모양새다.

권은희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3일 페이스북에 “103석 정당이란 이유로 3석 정당에 다른 말 필요 없고, 예스(YES)야, 노(NO)야 답만 하라고 할 수 있는 것이냐”고 반발했다. 앞서 이 대표는 합당과 관련해 “예스냐, 노냐, 답하시면 된다”고 했다.

권 원내대표는 “일방적인 힘의 질서만 있고, 소수자와 약자는 굴종하거나 배격당하거나 선택할 수밖에 없는 정글의 질서일 것”이라며 “그렇다면 내 대답은 당연히 노”라고 했다.

이 대표는 그러자 “권은희 의원의 생각에 관심 없다. 안철수 대표가 합당에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입장을 밝히시길 기대한다”며 “국민의당은 왜 예스냐, 노냐에 대해서 답을 못하나”라고 했다.

이 대표는 “답을 부탁했는데, ‘안철수 대선 출마 가능’, ‘국민의힘 대표의 모습은 마치 긴 칼을 찬 정복자처럼 보인다’(라고 하고 있다)”며 “이게 질문에 대한 정상적인 답변이냐, 그리고 왜 이 간단한 내용을 가지고 전언 정치를 하고 있나”라고 물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