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수험생, 여름방학 전까지 접종 완료···“성인 수험생도 8월 안에”

2021-06-17 16:28
  • 글자크기 설정

화이자 백신. [사진=연합뉴스]


정부가 고3을 포함한 모든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수험생과 전체 교직원을 대상으로 여름방학이 끝나기 전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다.

다만 학원·대학 종사자는 3분기(7~9월) 백신 우선 접종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청장)은 17일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이 같은 내용의 3분기 백신접종계획을 발표했다.

고3과 고등학교 교직원은 관할 교육청과 시·군·구별 예방접종센터 간 사전 조율된 일정에 따라 예방접종에 동의한 경우 이르면 오는 7월 19일부터 예방접종센터에서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게 된다.

고3을 제외한 성인 수험생의 경우 7월 중 대상자 명단을 교육부 협조를 받아 확보·등록하고, 온라인 사전예약을 거쳐 8월 중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게 된다.

성인 수험생 명단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평가원) 주관 ‘9월 모의평가’ 접수 여부를 기준으로 판단한다. 방역당국은 고3을 제외한 수험생이 16만명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일각에서는 고3을 제외한 성인 수험생의 경우 화이자 백신 접종 우선순위에서 제외될 수 있다는 관측도 있다. 화이자 백신 접종을 원칙으로 하지만 우선순위에서 고3이 첫 번째이고, 성인 수험생은 수급 여부에 따라 화이자 이외의 백신을 접종할 수 있다는 것.
 
이와 관련, 중대본 관계자는 “고3은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고, 그외 수험생도 화이자 접종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다”며 “백신 수급, 접종역량을 고려해 최종 결정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