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 제작 전 과정을 소개하는 이번 행사는 티파니 다이아몬드의 여정을 희소성, 기원, 4C, 장인정신 등의 흐름으로 구성한 체험형 전시다. 앞서 2019년 동대문DDP에서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는 티파니 다이아몬드를 매장 내 재현해 티파니 다이아몬드의 독보적인 아름다움과 장인정신을 쉽게 눈으로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신세계 본점 티파니 매장에는 입구 주변에 티파니 다이아몬드의 정교한 커팅을 유리거울로 형상화한 구조물이 있다. 한 켠에는 전세계 보석학적으로 감정되는 다이아몬드 중 오직 0.04%만이 부합하는 높은 티파니 다이아몬드의 품질기준과 희소성을 상징적으로 소개하는 공간이 마련된다.
다이아몬드 랩에서는 다이아몬드를 감정하는 기준인 4C 투명도(Clarity), 색상(Color), 컷(Cut) 등을 직접 탐구하고 볼 수 있다. 최첨단 이동식 전자 현미경을 통해 티파니 다이아몬드의 투명도 기준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티파니에서 허용되는 컬러 등급기준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과 동시에 티파니 다이아몬드의 커팅과 폴리싱 과정을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신세계백화점 본점 티파니 매장에서 4월 1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되며 이어 롯데백화점 잠실점 티파니 매장에서 좀 더 간소화된 형태로 4월 20일부터 5월 16일까지 개최될 예정으로 사전 온라인 예약 없이 매장 방문하여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