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모빌리티, 제주도와 ‘슬로 로드’ 캠페인... “빠른 길 대신 예쁜 길 가보세요”

2021-03-31 09:39
  • 글자크기 설정
티맵모빌리티는 제주도, 제주관광공사, 제일기획과 함께 느린 길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슬로 로드(Slow Road)’ 캠페인을 제주도에서 시범적으로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해외여행 수요가 제주도로 몰리고 있는 상황에 발맞춰 여행객 분산을 통해 안전한 여행을 돕는 동시에 여행객들이 제주도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슬로 로드 서비스는 제주공항, 중문, 서귀포, 성산 등 제주도 내 7개 권역을 연결해주는 50개 경로를 제공하며, 여행객들이 경로를 선택하면 티맵으로 안내한다.

총 50개의 슬로 로드는 경로에 따라 적게는 5곳, 많게는 11곳의 장소를 경유하는 우회길이다. 제주도청과 제주관광공사의 관광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된 경유지에는 기존 관광 명소 외에도 제주지역 곳곳에 숨겨진 아름다운 장소들이 포함됐다.

슬로 로드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티맵 검색 후 ‘베타 테스트 참여’를 클릭, 티맵 베타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참여할 수 있다. 슬로 로드 경로 안내 서비스는 제주도 공식 관광 포털 ‘비짓제주’ 사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종갑 티맵모빌리티 티맵라이프그룹 그룹장은 “티맵모빌리티는 자동차 길안내뿐만 아니라 여행의 즐거움까지 제공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필요한 콘텐츠를 지속 강화하고 이를 위한 모빌리티 개술개발 및 적용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티맵모빌리티는 제주특별차지도, 제주관광공사, 제일기획과 함께 느린 길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슬로 로드(Slow Road)’ 캠페인을 제주도에서 시범적으로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은 슬로 로드 서비스로 추천된 경로. [사진=티맵모빌리티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