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걸 LF 회장, 14년 만에 대표이사직 사임

2021-03-26 15:46
  • 글자크기 설정

 

구본걸 LF 회장(사진)이 약 14년 만에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나기로 했다.
 
26일 LF에 따르면 구본걸 회장은 이날 열린 정기 주주총회 직후 열린 이사회에서 대표 이사 사임 의사를 밝혔다. 다만 이사회 의장직은 그대로 유지한다.
 
새 대표이사로는 김상균 부사장이 선임됐다. LF는 기존 오규식 대표이사 부회장과 함께 각자 대표이사 체제를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LF 관계자는 "구본걸 회장은 26일부로 LF의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나 이사회 의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며 "LF는 전사 차원에서 앞으로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필요한 패션 외 신사업들을 발굴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구 회장은 고(故) 구인회 창업주 차남 구자승 전 LG상사 사장의 장남으로, 2006년 11월부터 회사를 이끌어왔다. 2007년 11월 LG상사 패션사업부를 LG그룹에서 계열 분리해 설립했고, 2014년 현재 사명으로 이름을 바꿨다.
 
한편 이날 서울특별시 강남구 LF 본사에서 열린 주총에서는 상정된 네 가지 안건이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다. 주총에는 2020년 연결 재무제표와 주당 500원의 현금 배당, 구본걸 회장·오규식 부회장의 사내이사 재선임, 박정근 사외이사 신규 선임, 이사보수한도액 승인의 건이 상정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