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마니아 주인공은 누구? '꾸브라꼬' SNS 테스트 화제

2021-03-02 15:39
  • 글자크기 설정

[사진=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배달 음식 수요가 늘어난 가운데 대표적인 외식 메뉴인 치킨과 관련된 온오프라인 이벤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은 지난달 22일 자사 SNS를 통해 사진 넉 장을 보고 각각 어떤 메뉴인지 댓글을 달게 하는, 이른바 '꾸브라꼬 덕후력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했다.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은 부산에서 시작해 전국에 가맹점을 갖고 있는 대표적인 치킨 브랜드 중 하나다. 
배달앱 1위 업체인 ‘배달의민족’도 앞서 지난 2017년과 2018년 ‘치믈리에 자격시험’을 통해 치킨 마니아들의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 농촌진흥청이 발표한 ‘닭고기 소비 실태 및 인식조사’에 따르면, 가구 열 곳 중 일곱 곳(70.8%)은 닭고기를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소비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성인 1인당 닭고기 연간 소비량은 15.76kg이었다. 지난해 전체 닭고기 소비량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약 3.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 측은 “다양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자사 제품을 활용한 콘텐츠가 소비자들의 이렇게 큰 관심을 끌지 몰랐다”라며 “앞으로도 더 재미있는 콘텐츠와 함께 더 좋은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