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건전재정 운영···"기업지원 한눈에 본다"

2021-02-23 14:34
  • 글자크기 설정

보조금심의위원회 신규위원 7명 위촉

자금지원, 세무 등 15개 분야 57개 지원사업 상세정보 제공

최대호 시장이 보조금심의위원회 신규위원들과 회의를 하고 있다.[사진=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가 건전재정 운영을 위해 보조금심의위원회 신규위원을 위촉하고 기업지원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정책을 펼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보조금심의위원회 신임 위원 7명이 최대호 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고 본격 업무에 들어갔다.

2015년 최초 출범 이래 이번에 4기가 구성된 안양시보조금 심의위원회는 총 13명으로, 위원장은 민간인 신분이 맡는다.

새롭게 위촉된 보조금심의위 위원은 분야별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대학교수, 민간전문가 등으로 구성돼 전문성 제고에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위촉장을 받은 보조금심의위원들의 임기는 2년으로 오는 2023년 2월까지다.
 

2021년 기업지원 사업안내 핸드북 [사진=안양시 제공]

이와 함께 시는 올해 기업지원시책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2021년 기업지원사업안내 핸드북 2500부를 제작·배포했다.

핸드북은 코로나19의 경기침체 한파가 1년 넘게 지속되는 상황에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애로를 해소하고, 밀착 지원하기 위한 시의 계획들이 총 망라돼 있다.

시는 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이 기업지원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관내 지식산업센터, 시·구·동 민원실과, 안양창조산업진흥원 등에 배포했다.

한편, 이 핸드북은 100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육성자금을 필두로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 ICT 융합 전문 인력 양성, 지역특화산업 혁신R&D 지원 등을 상세히 수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