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유통시장 진출 전략"

2021-02-19 09:15
  • 글자크기 설정

여경협, 마케팅부터 판로별 입점 전략까지 화상 교육 시행

[사진=여성경제인연합회]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급변한 유통환경과 소비의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판로의 전략적 접근법을 교육하는 강의가 열린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23~25일 여성기업을 대상으로 '언택트 시대, 미래 유통시장 진출 전략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교육 신청은 19일까지다. 이번 교육은 총 16개 강좌로 이뤄져 있다. 3일간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운영되며 수업시간은 60분~120분이다. 교육 이후에 선정하는 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광고 제작 등 판로별 입점 지원사업에 참가하려면 ‘수료이수기준 5강좌’를 수강해야 한다. 
첫날인 23일은 ‘마케팅&브랜드’ 부문을 교육한다. 이날 10시부터 시작되는 '코로나 이후 소비 트렌드 변화’ 강좌에서는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 김준호 부부장과 위메프 이정주 파트장이 강의자로 나선다. 김준호 부부장은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서 분석한 카드매출 데이터 자료를 기반으로 코로나19로 변화된 소비 패러다임과 장년층과 노년층의 온라인 소비 유입 등 사회·경제적 변화를 통해 기업 생존 전략을 제시한다. 이어 마케팅과 브랜딩 관련 강좌에는 강준식 벨룸마케팅컴퍼니 대표와 서헌주 빛 브랜딩샵과 작은연구소 대표가 참여한다. 

24일은 ‘TV홈쇼핑’ 부문으로 홈쇼핑 시장 현황과 방송 준비 단계별 프로세스를 설명한다. 또 식품, 이미용품(화장품), 생활용품 제품 분야별 현업MD가 성공 제품의 방송 판매 사례분석을 통해 홈쇼핑에 적합한 제품으로 리뉴얼하는 과정을 소개한다.

교육 마지막 날인 25일은 ‘라이브&이커머스’를 주제로 온라인 유통형태별 전문가의 강의가 준비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