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장학회, 설립 19년 만에 장학사업 공식종료

2021-02-09 16:08
  • 글자크기 설정
'인재론'을 강조한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애정을 쏟았던 삼성장학회가 설립 19년 만에 장학사업을 공식적으로 종료한다.

9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장학회는 최근 회원들에게 장학 사업을 공식 마무리하고 해산한다고 공지했다.

삼성은 우리나라 미래를 이끌 우수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한다는 취지로 2002년부터 삼성장학회를 통해 해외 유학생 지원 사업을 시행했다. 그러다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 논란이 불거진 2015년을 끝으로 해외 유학생 선발이 중단됐다.

삼성은 해외 유학이 보편화하고 우수 인재에게 장학금 기회가 충분히 제공됐다는 판단에 따라 2016년부터 저소득층이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사회공헌 사업을 강화했다.

다만 2016년 이전에 선발된 장학생 대상 지원 프로그램은 계속 운영했다. 그러다 이번에 마지막 기수 장학생들이 박사과정을 마무리하며 삼성장학회는 사업을 종료하게 됐다.

삼성 측은 삼성장학회는 해산하지만 국내 우수 인재에 대한 여러 지원은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2013년부터 10년간 1조5000억원을 출연해 초과학, 소재기술, 정보통신기술(ICT) 등 연구 과제를 선정해 연구진을 지원하는 공익사업인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이 대표적이다. 사교육을 받기 어려운 저소득층 중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 강사가 주 2회 영어와 수학 학습을 돕는 방과후 프로그램인 ‘삼성 드림클래스’도 운영하고 있다.
 

故 이건희 삼성 회장 [사진=삼성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