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텔레캅 대표에 장지호 KT DS 경영총괄 선임...대규모 투자 유치도 추진

2021-01-25 14:53
  • 글자크기 설정

[사진=KT텔레캅 홈페이지 갈무리]

KT의 물리보안 자회사 KT텔레캅 대표에 장지호 KT DS 경영기획총괄이 선임됐다. 이와 함께 KT텔레캅은 투자 유치를 통해 사업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25일 KT텔레캅에 따르면 장 신임 대표는 오는 2월 이사회를 통해 대표에 임명될 예정이다. 박대수 현 사장은 대표직에서 물러난 뒤 고문을 맡게 된다. 이와 함께 KT텔레캅은 최근 약 1500억원 규모 전략적 투자 유치를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보안시장 1위 사업자는 에스원이며 ADT캡스가 그 뒤를 잇고 있다. KT텔레캅은 두 사업자 사이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다. 지난해 상반기 기준 KT텔레캅 매출은 전년 대비 3.4% 줄어든 1583억원, 영업이익은 31.3%나 감소한 15억원이었다.

이 때문에 일각에서는 최근 무선통신 자회사인 KT파워텔 매각을 결정한 KT가 KT텔레캅도 추가 매각할 수 있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최근 KT텔레캅이 진행 중인 투자유치 역시 경영권 매각 절차의 일환이라는 해석이다.

이에 KT파워텔 측은 "매각은 사실 무근"이라며 "보안은 통신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인만큼, 전략적 투자를 유치해 본사와 시너지를 꾀하고 사업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