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테스트 이틀째 화제...조코딩 '동물상 테스트'도 재조명

2020-12-03 08:48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인공지능(AI) 동물테스트]
 

코딩 지식을 알려주는 유튜브 채널 '조코딩(JCoding)'이 제작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인공지능(AI) 관상테스트 서비스가 이틀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3일 현재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는 '관상테스트' 키워드가 상위에 올라있다. 
AI 관상테스트는 성별을 선택한 뒤 자신의 얼굴 사진을 첨부하면 관상을 분석해 주는 웹서비스다. 관상 결과로는 '이성운이 좋은 관상', '평생 재물운은 타고난 관상', '개방적인 성격의 관상', '대인관계 마스터 관상', '사회성 좋은 화개살 강한 관상' 등 다양한 형태의 분석이 제시된다. 

관상테스트 결과에는 나와 닮은 관상을 지닌 국내 인기 연예인의 이름이 함께 제시된다. 강민경, 강동원, 안소희, 크리스탈, 박해일, 유아인 등도 함께 등장한다.

관상테스트는 당초 '조코딩'이 제작했다고 알려졌지만, 조코딩 채널을 구독하는 한 구독자가 만든 것으로 밝혀졌다.

조코딩은 "요즘 동물상 테스트 강의 이후 만들어진 서비스들이 인기네요"라며 "이거 제가 만든 게 아닌데 기사들에는 제가 만든 것으로 나가네요. 제 구독자분께서 만드신 거예요. 아래 영상 12분 56초 부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라고 해명에 나섰다. 

그러면서 "여러분들도 직접 이런 서비스 만들고 실검 등극해보세요"라고 코딩 제작 참여를 독려했다.

관상테스트가 관심을 모으면서 조코딩이 언급한 AI 동물테스트도 다시금 인기를 끌고 있다. 

조코딩은 최근 나의 얼굴이 어떤 동물을 닮아 있는지 분석하는 AI 동물테스트를 선보인 바 있다. 

동물테스트는 자신의 얼굴이 토끼상, 여우상, 고양이상, 강아지상, 사슴상, 곰상 등 어떤 동물상을 지녔는지 분석해준다.

테스트 결과로는 상큼발랄한 매력의 토끼상, 섹시한 밀당고수 여우상, 시크한 매력쟁이 고양이상, 귀여운 순둥이 강아지상, 온순하고 우아한 사슴상, 포근한 매력의 곰상 등이 제시된다. 각 동물별 닮은꼴 퍼센티지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각 동물상에 어울리는 연예인도 함께 제시된다. 

토끼상 연예인으로는 수지, 트와이스 나연, 여자친구 예린, 한승연, 문채원 등이 제시됐다. 여우상 연예인으로는 경리, 한혜진, 헤이즈, 티아라 지연 등이 제시됐다.

고양이상 연예인으로는 블랙핑크 제니, 한예슬, 유인영 등이 제시됐다. 강아지상 연예인으로는 박보영, 아이유, 윤승아, 한지민 등이 제시됐다. 사슴상 연예인으로는 윤아, 이연희, 고아라, 문근영, 정유미 등이 나온다. 

조코딩은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동물상 테스트가 실검 15위에 올랐네요. 제일 높이 올라간 순위를 보니 2위까지 올랐었네요. 4월에 실검에 올랐지만 선거 때문에 가려졌는데 다시 떡상하려나 봅니다. 검색해주시고 이용해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라고 기쁨을 드러낸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