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바이오사이언스,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코셔 인증' 취득

2020-11-11 16:34
  • 글자크기 설정

전 세계 코셔 시장 규모 약 2500억 달러

미국·유럽·캐나다 등 서구권 시장 진출에 용이

일동홀딩스의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에 대한 '코셔(Kosher)' 인증을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일동제약 제공]


코셔란 '합당하다'는 뜻을 가진 히브리어 '카세르(Kasher)'에서 나온 말로, 유대교의 식사 관련 율법인 '카샤룻(kashrut)'에 따라 섭취가 허용되는 것을 지칭한다.

코셔 인증은 식음료품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과 관련한 재료 및 성분, 사용된 도구와 설비, 가공 방식 및 제조 공정 등을 포괄적으로 검증해 적합 여부를 가리고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최근 코셔 인증 기관인 '오케이 코셔(OK Kosher)'로부터 자사의 유산균 등 프로바이오틱스 관련 원료 21종에 대해 적합 판정을 받았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전 세계 코셔 시장 규모는 약 2500억 달러로 추산된다"며 "코셔 인증을 보유한 경우 미국과 캐나다, 유럽 등 서구권 시장 진출에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특히 코셔 수요 인구의 절반 이상은 비 유대인"이라며 "서구는 물론 다양한 문화권에서 범용적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먹거리'라는 인식이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셔 인증을 활용해 해외 시장 개척에 속도를 높이는 한편, 코셔와 관련한 제품 개발 등에도 역량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