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오도철 원불교 교정원장 예방...“방역 협조 감사”

2020-09-23 15:55
  • 글자크기 설정

오도철 "어려운 시기 집권여당 대표돼...애써주길"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는 23일 오도철 원불교 교정원장을 예방했다.

이낙연 대표는 이날 오후 원불교 소태산 기념관에서 오 원장을 만나 “방역에 적극적으로 협력해줘서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에 오 원장은 “어려운 시기에 집권여당의 대표가 되셨다”면서 “국민들이 힘들어하는 시절에 더 많은 애를 쓰셔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부의 결정에 따라 함께 하는 것이 ‘국민으로서 해야 할 마땅한 일이고 지혜’란 이야기를 기회가 있을 때마다 강조했다”면서 “이번에 총리께서 ‘명절에 고향을 방문하지 않으면 좋겠다’고 하셔서 저희도 그런 권유를 따르고 집에 있으면 좋겠다고 권유를 하고 있다”고 했다.

허영 대변인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 대표께서 원불교와 특별한 인연이 있으신데 원불교가 군종병 역할을 할 수 있는 자격을 취득하는 대표법을 발의하셨다”면서 “그에 대해 원불교 측에서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있고, 장교까지 역할을 확대하는 과제에 대해 교정원장이 말했다”고 두 사람의 비공개 회동 내용을 밝혔다.
 

원불교계 예방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23일 오후 서울 동작구 원불교소태산기념관에서 오도철 원불교 교정원장을 예방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